예술정원joon

예술정원을 산책하며 인생을 생각하는 시간

영화꽃 향기

아바타

강용준 2010. 2. 4. 10:44
영화 줄거리
인류의 마지막 희망, 행성 판도라! 이 곳을 정복하기 위한 ‘아바타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가까운 미래, 지구는 에너지 고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머나먼 행성 판도라에서 대체 자원을 채굴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판도라의 독성을 지닌 대기로 인해 자원 획득에 어려움을 겪게 된 인류는 판도라의 토착민 ‘나비(Na..
영화 감상평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내 취향은 아니지만

관객 수 천만을 넘어섰다는 아바타가 도대체 어떤 영화길래

하는 생각으로  영화관을 찾았다.

마치 에니메이션을 보는듯한

만화의 캐릭터 같은 주인공들이 펼치는 이야기.

 

지구인들이 판도라라는 행성을 찾아 미래의 에너지 자원을 차지하기 위해

그 땅에 거주하고 있는 원주민을 내쫓으려다

결국 원주민들의 강한 저항에 실패하고 만다는 이야기.

거기에 지구인 아바타 남자와 원주민 나비족 추장 딸의 사랑.

 

이런 단순한 이야기에 천문학적인 제작비를 투자하여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는 영화를 만들었다.

그러나 이 영화의 매력은 마치 순결한 동화의 나라에 온 듯한

착각을 느낄 정도로 환상적인 장면을 만들어냈다는데 있다.

 

전적으로 컴퓨터그래픽 마술의 힘이지만

 이걸 만들어낸 인간 상상력의 위대함을 보았다.

3시간이라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을 정도로

스펙타클한 장면 구성이라든지 장면 전개가 흥미진진했다.

 

주제는 인간의 탐욕에 대한 경고를 담고 있지만

결국 휴머니티를 조성하는 바탕은 사랑이다.

스토리텔링에서 사랑이라는 화소는

역시 만국 공통으로 통하는 모티프라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우리나라에도 이런 선과 악의 대결과 사랑이라는

신화적인 모티프는 얼마든지 있는데 이를 활용하지 못하는 게 아쉽다.

 

나는 당신을 봅니다(I see you)

 

'영화꽃 향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형제  (0) 2010.03.09
하모니  (0) 2010.02.22
용서는 없다  (0) 2010.01.18
시크릿  (0) 2009.12.14
백야행  (0) 2009.11.20